골프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흥미롭고 사랑받는 게임 중 하나이며 골프 선수는 많은 돈을 벌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연봉 골프 선수 TOP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퍼들은 다양한 스폰서로부터 엄청난 돈을 벌고 토너먼트에서 상금을 받습니다.
골프왕 타이거 우즈는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팬과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버는 골퍼입니다. 필 미켈슨이 2위에 올랐고 더스틴 존슨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 글에서 골프 선수들의 수입과 순자산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TOP 5 최고 연봉 골프 선수 2022년
1. 타이거 우즈
- 2021년 총수입: 6,220만 달러
- 순자산: 8억 달러
타이거 우즈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골프 선수입니다.
지난해 교통사고로 부상을 당해 골프대회에 출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팬들과 후원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으며 여전히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우즈는 2021년에 토너먼트에서 $191,000 상금을 획득했습니다. 상금 액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상금과 후원 금액을 합쳐서 총 6,200만 달러를 벌었습니다.
그는 Bridgestone, Discovery Communications Inc., Hero Motocorp, Monster Energy, Nike, Rolex, TaylorMade, Upper Deck 등의 기업으로부터 스폰서를 받으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즈의 순자산은 8억 달러로 약 1조 원가량입니다.
2. 필 미켈슨
- 2021년 총수입: 4,610만 달러
- 순자산: 4억 달러
필 미켈슨은 PGA에서 두 번째로 높은 연봉을 버는 골퍼입니다. 그는 토너먼트에서 410만 달러의 상금을 받았습니다.
가장 많은 나이에 메이저 골프 트로피를 획득한 골프 선수로 그의 순자산은 4억 달러입니다.
그는 Amgen, Callaway Golf, Heineken NV 및 Rolex와 같은 많은 브랜드의 스폰서 모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3. 더스틴 존슨
- 2021년 총수입: 4,080만 달러
- 순자산: 5천만 달러
더스틴 존슨은 연봉 순위 3위이자 2021년에 가장 많은 상금을 획득한 선수입니다. 그의 주요 수입원은 PGA 상금 획득입니다.
그는 작년에 여러 토너먼트에서 2,480만 달러를 벌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업들로부터 후원을 받습니다. 그의 주요 스폰서는 TaylorMade, Adidas, RBC, BodyArmor, Hublot, NetJets 및 Perfect Practice입니다. 존슨은 지난해 후원 기업으로부터 1,600만 달러를 받았습니다. 존슨의 순자산은 5천만 달러입니다.
4. 로리 매킬로이
- 2021년 총수입: 3,280만 달러
- 순자산: 1억 5천만 달러
로리 맥킬로이는 네 번째로 높은 연봉을 버는 골퍼입니다. 그는 다양한 대회에서 480만 달러의 상금을 획득했습니다.
현재 그는 TaylorMade, Nike, NBC Sports/Golf Pass, Omega 및 Optum의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Symphony Ventures라는 투자 회사도 목록에 있습니다. 그는 총 5,650만 달러의 상금을 얻었고 는 작년에 2,800만 달러의 후원을 받았습니다. 플레이어의 순자산은 1억 5천만 달러입니다.
5. 조던 스피스
- 2021년 총수입: 2,960만 달러
- 순 자산: 1억 1천만 달러
조던 스피스는 우리 목록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연봉을 받는 골퍼입니다. 그는 상금과 후원으로 많은 돈을 벌고 있습니다.
이 선수는 작년에 여러 토너먼트에서 460만 달러의 상금을 받았습니다.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버는 운동선수 52위에 올랐습니다.
플레이어의 순자산은 1억 1천만 달러이고 조던은 많은 브랜드의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그는 Under Armour, AT&T, Titleist, Brightspot, NetJets, Rolex, Club Champion 및 Full Swing에서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